구글이 드디어 안드로이드의 모습을 공개 했다.

 안드로이드는 각 Vendor 마다 틀린 휴대폰 혹은 모바일 기기의 OS를 Linux 베이스의 Open source를 이용하여 통합하고 누구나 쉽게 프로그래밍 하고 사용자는 기능을 손쉽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이다.

구글 안드로이드는 스마트폰 더 나아가서 모바일 시장의 MS로 구글의 입지를 올려 놓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구글은 http://code.google.com/android/ 에 소개 동영상과 함께 안드로이드의 모습을 공개 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는 상대방의 상태정보나 구글어스를 이용한 위치정보까지도 알수 있으며 화려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구글은 전 세계 개발자들의 지원을 받기위해 개발 툴과 소스마저 공개를 했다.
 또한 1000만불의 상금을 걸고 개발자들에게 컨테스트를 열고 있는데 이것만 봐도 분명 차세대 모바일의 선두가 되고자 하는 구글의 야망을 엿볼 수 있다.

 2008년 5월에는 개발 컨테스트가 끝날 것이며, 그 후에는 이미 많은 Application이 개발 되어 있을 것이며 2009년 정도에는 우리 생활에 깊이 자리 잡을지도 모른다.

 UC를 하는 엔지니어의 입장으로써 절대 간과 해서는 안될 사건이며 새로 다가올 환경에 대해 조금 더 깊은 관심과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
yj@nexpert.net
CCIEV #18695

Posted by 허클베리 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