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d_touch_order_2.jpg Order Ipod touch image by mohtaashish

 

iPhone/iPod Touch 2G 가 출시 되고 많은 IT 기업들과 개발자들이 iTunes App 에 Application들을 내 놓고 있습니다.

실제로 iTune를 실행하고 App Store에 들어가 보면 엄청나게 많은 App들이 개발되고 있고, 한국의 개발자들도 많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도 iPod Touch가 발매 되자마자 질러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음악, 비디오 외에 회사의 업무 메일을 받아보고(VPN 기능,Push Mail), Outlook 캘린더와 싱크해서 스케줄 체크(회사 내부에 Outlook을 이용한 스케줄링 문화가 전반에 사용되어서 아주 편리 합니다.)도 하고, Salesforce.com의 정보를 보기도 합니다.

특히나, 회사내 해외 여러 나라에 있는 엔지니어들이 세미나를 하고 녹화하여 올려놓은 것을 Podcast로 받아서 보기도 합니다.

이렇듯 iPod Touch와 같은 단말을 이용해 어느정도 업무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의 단말에서 다양한 기능을 하고 인터넷을 할수 있는 기기를 MCD(Mobile Computing Device)라고 부르는 데요  이러한 단말들이 앞으로의 UC 시장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큰 발전을 할 것입니다.

이 iPod Touch/ iPhone에서는 이러한 기능 외에 다양한 App을 이용해서 VoIP, Web Seminar에 실시간 참여가 가능합니다.

 

위 화면의 아이콘 중 실시간 원격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는 App은 WebEx입니다. 또한 Fring과 Skype를 이용해 VoIP와 메신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솔루션들이 있는데 iPhone을 한국에서 살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실제로 미국과 유럽쪽에서는 기업과 학교에서 이러한 단말들을 이용해 학업과 업무에 쓰인다는 뉴스를 볼수 있습니다. 물론 부작용도 있지만요.

하지만 우리같이 UC를 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iPhone, Nokia, Blackberry와 같은 단말을 구매하기 쉬워져서 UC 시장이 좀더 커지길 바래야 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직 UC단말이라고 하기에는 좀 부족한 면이 있지만 iPhone을 시작으로 더좋고 많은 단말과 Application들이 나오길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은 Blackberry에 대해서 한번 글을 써볼 기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

허클베리 핀

yj@nexpert.net

Posted by 허클베리 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라인하트 2009.04.23 10: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iPhone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매우 편리한 UI하며, 풍부한 어플리케이션 하며, 헐헐 저도 하나 구입하고 싶은 맘이 굴뚝같은 데.. 언제쯤이나 살 수 있을런지.... -,-:?

  2. 2009.04.23 18: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이병희 2009.04.24 09: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들 올려주시는 것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iPhone를 구입하고 싶었지만 국내 통신사에서 오픈해주질 않아 현재는 LG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조금 모자란 것이 있네요~

    항상 써보고 싶은 블랙베리에 관한 글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 Favicon of http://www.nexpert.net BlogIcon 허클베리 핀 2009.04.24 11: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저도 iPhone이 써보고 싶진만. iPod으로 만족하구요.. 다음주 중에 Blackberry를 손에 쥐게 될 것 같습니다. 좀써보다 익숙해 지면 글을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Favicon of http://www.nexpert.net BlogIcon 솔민아빠 2009.04.25 12: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외에서 IPhone을 수입해서 들여오면 사용할 수 있으려나요?
    국내 이동통신업체의 수익모델의 악화를 이유로(표면적으로는 다른 이유를 제시합니다만) 현재 많은 잠재적 소비자가 속을 끓이고 있군요.
    전에는 WIPI 탑재 의무화를 이유로, 의무화가 업어진 현재는 환율 상승을 이유로 수입을 거부하고 있다더군요.
    기가 막힐 일입니다.

    "빨리빨리"를 외친다는 이유로 문화적으로 찬밥신세를 받아오다가 이로 인해 IT대국으로 겨우 발전하고 있는 마당에 몇몇 기업의 수익구조를 이유로 소비자의 사용기회를 잃게 됨으로써, 한정된 제품만을 비싼 가격으로 사용해야해서 그 한계에 부딪쳐야 한다면, 글쎄요, 억울하다는 느낌이 들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www.nexpert.net BlogIcon 허클베리 핀 2009.04.25 16: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통사의 횡포는 너무나 사회에 당연한 듯 뿌리박혀 있어 더이상 할 말이 없는것이 사실입니다. WIPI도 없어진 마당에 이통사와 휴대폰 제조업체가 분리되어서 이통사는 심카드만 팔고, 휴대폰은 원하는 기종을 사고, MP3나 서비스도 원하는 곳에서 살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은 변하고 있는데 이통사의 이권 때문에 발맞추지 못한다는 건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5. 라인하트 2009.04.27 15: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습니다. 대한민국의 IT 발전은 내부 경쟁을 통하여 성장하고 그 힘으로 해외에서 인정받는 구조였는 데,경쟁구도가 무너지고 있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대한 민국 IT 발전에 기여한 소비자들의 권익을 무시하고 있는 것도 안타까운 일입니다.

    맞는 예일지는 모르지만, 시장을 폐쇄적으로 이끌었던 IPT 시장 및 IPTV 시장의 경우, 결국 해외 업체들의 강력한 경쟁력에 밀리는 것이 현실입니다. 경쟁과 상생을 유도하지 않을 경우 변화도 발전도 기대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iPhone을 구경하고 싶다보니 이런 저런 생각들에게 공감을 합니다.

    • Favicon of http://www.nexpert.net BlogIcon 허클베리 핀 2009.04.29 10: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저도 같은 의견입니다. 세계와 경쟁을 통해서 발전해야 롱런 할 수 있습니다. 잠시 폐쇄적인 구조로 이득을 얻을 수 있지만, 결국은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해버려서 뒤쳐져 버리게 되는 경우를 생각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6. 곰뿡 2009.05.15 16: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블랙 베리 질렀습니다..^^;
    아직 데이터 요금 문제가 있어 신청은 안 했지만 곧 할 예정인데요..
    혹시 구하시면 버디 하시죠~ 화이링~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