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텔레프레즌스 시장에는 시스코의 텔레프레즌스, 폴리콤의 RPX, HP의 Halo, 텐드버그의 Experia가 대표적입니다. 허클베리 핀님의 "Cisco의 Lifesize 원격회의 솔루션 'Telepresence'"라는 글을, 라인하트의 "텔레프레즌스 - RPX"라는 글을 참조하시면 대략적인 개요를 알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텐드버그의 Experia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텐드버그(TANDBERG)의 Experia 와 HP의 Halo(헤일로)는 같은 시스템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텔레프레즌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텐드버그와 HP는 제휴를 통해 같은 시스템을 공유하기로 하였습니다. 텐드버그는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을 설계하였고, HP는 HVEN (HP Halo Video Exchange Network, 헤븐)이라는 네트워크를 구축 및 유지보수 서비스에 집중하였습니다. 그래서, HP를 통해 텔레프레즌스를 설치하게 되면 반드시 HVEN과 연결해야 하며, 따라서 월별 사용료를 내야하는 것이 장점이면서 단점이기도 합니다.

텐드버그는 영상 솔루션 뿐만아니라 Gateway, Gatekeeper, firewall traversal technologies 등의 다양한 솔루션을 가진 벤더입니다. 특히, Cisco 7985G 영상 전화기 같은 경우는 시스코와 SCCP 프로토콜 라이센스 계약 맺고, 텐더버그에서 만든 제품으로 시스코 마크를 달고 나옵니다. 즉, 텐드버그는 시스코의 경쟁자이기도 하지만, 파트너이기도 합니다.

 

more..

2007/12/06 - [UC Solutions] - 텔레프레즌스 - 폴리콤 RPX
2007/11/09 - [UC Solutions] - Cisco의 Lifesize 원격회의 솔루션 'Telepresence'


------------------------
라인하트
CCIEV #18487
linecard@naver.com


Posted by 라인하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